세상사 이모저모

이미지 도용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얼음날개 2017. 12. 17. 14:32


위 사진 이 그 메일 입니다. 두번 받았는데 계정이 smart angel로 시작하는 뒤에 숫자 붙은 지메일 이었습니다. 올린 것도 없는데 심란하더군요. 첨부파일은 백신이 바이러스나 유해 파일이라고 못열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서부터 의심이 가더군요. 상대방에게 백신 치료후 보내라는 메일을 보내봤지만 읽지 않았습니다. 의심이 가서 경찰서에 문의도 넣어보고 체포 못하나 물어봤는데 피해사실이 없다면 체포는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날 메일 하나 더 받았는데 계정이 다른 것이 확실히 범죄자가 보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페에 회원 분이 전문가라고 하셔서 메일을 보내 드렸는데 첨부 파일 정체가 비트코인 채굴하는 프로그램이고 핸드폰에서 열면 개인정보가 유출 된다고 하더군요. 이자리를 빌어 은하수님께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결국 저 이미지 도용은 거짓인 겁니다. 얼마나 화가 나던지...

압축 풀었는데 그 영향인지 컴퓨터가 갑자기 약간 맛이 가서 윈도우도 다시 깔았습니다. 그래도 안되서 초기화 해야 했지요.

어쨌던 여러분도 컴퓨터에 백신 반드시 깔아두시고. 첨부파일은 무조건 열거나 실행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놈의 비트코인이 사람잡네요..

그리고 어제 무료 유틸중에 비트코인채굴기가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그게 바로 버추얼 DVD인데 그로인해 말이 많더군요. 무료 유틸리티를 깔때 주의 하셔야 되겠습니다.